이성표 [새벽이 오는 시간] 그림 작가


이성표 (그림)

 

홍익대 시각디자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중앙일보 출판국 미술기자를 거쳐, 동서울대학 광고디자인과 교수, 홍익대 시각디자인과 겸직교수를 지냈다. 


1982년 데뷔 이후 여러 신문, 잡지, 단행본, 그림책 등에 작품을 발표하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다. 

「예술의 전당」, 「월간중앙」 등 여러 잡지의 표지작업을 했고, 『빠빠라기』 『마음의 습관』 등의 북 일러스트레이션, 

『야, 비 온다』 『별이 좋아』 『도마뱀아 도마뱀아 비를 내려라』,『보석』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
2003년, 영감의 고갈을 고백하며 하던 일을 멈추고, 캐나다 로키의 재스퍼로 떠나 2년을 보내고 돌아왔다. 

고요하고 푸른 대자연에 머문 시간은 내면의 소리를 듣게 해주었고, 삶을 다른 시각으로 보게 해주었다. 

안식년 중이던 2004년 리즈디(Rhode Island School of Design)를 방문하고 강의했으며, 

귀국 직후인 2005년 재스퍼에서 그렸던 그림책 「호랑이」로 한국출판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와 조선일보에 일러스트레이션을 연재했으며, 

2007년 스위스 신문 「노이에 쮜르허 자이퉁」에 일러스트레이션이 소개되었다.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한편,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 hills에서 「내 목소리로 말하기」를 강의하고 있다. 

올 여름, 숲이 보이는 수유리로 작업실을 옮기고 생의 후반기를 도모 중이다.


2011년 10월 개인전 <인생>을 열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는 한편,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내 목소리로 말하기’를 강의한다. 

북한산 아랫마을 수유리에서 디자이너인 아내와 함께 작업하며 살고 있다.


새벽이 오는 시간
국내도서
저자 : 이소을
출판 : 상상박스 2016.01.05
상세보기


소년
국내도서
저자 : 윤동주
출판 : 보림 2016.10.21
상세보기


야, 비온다
국내도서
저자 : 이상교
출판 : 보림 2002.04.12
상세보기

별이 좋아
국내도서
저자 :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Margaret Wise Brown)
출판 : 보림 2005.01.10
상세보기

 

TAGS.

Comments 0